티스토리 뷰

반응형


곧 다가오는 수능일 날씨에 맞춰 시험장으로 향할 학생과 학부모에게 날씨 정보를 정리해 드립니다. 시험 당일은 비교적 추위 걱정이 적지만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 체온 조절에 신경 써야 합니다.

TODAY예비소집일 날씨

오늘은 전국 대체로 맑은 가운데, 일부 지역은 서리가 내릴 정도로 아침 기온이 내려갑니다. 특히 내륙지역은 아침 영하권이 될 수 있으며, 낮 동안에는 기온이 20도 가량까지 오르면서 기온 차가 매우 큽니다. 수능일 날씨를 고려해 옷차림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

TOMORROW수능 당일 날씨 전망

시험이 진행되는 내일은 전국이 맑을 전망이며, 서울 기준 낮 최고 기온이 약 17도, 일부 지역은 15도 ~ 20도까지 오르며 한파 걱정은 적습니다. 다만, 아침 기온은 2 ~ 11도 범위로 예상되어 수능일 날씨 상 자리 이동이나 대기 중 체온 유의가 필요합니다.

ADVICE방문 시 유의사항

  • 아침 시간대와 실내외 온도 차가 커, 겉옷을 비롯한 체온 조절 가능한 복장을 준비하세요.
  • 시험장 이동 시 햇볕이 드는 시간대에는 실내가 따뜻할 수 있으므로, 겹겹이 입는 스타일이 좋습니다.
  • 실내 냉난방 상태는 시험장마다 다르므로, 보온성 있는 가디건이나 숄을 챙기세요.
  • 시험장 주변 바다 먼먼 바다는 파고가 높을 수 있어 차량 이동 시 저녁 귀가 시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.

SUMMARY결론

수능일 날씨는 비교적 안정적인 맑은 날씨가 예상되지만, 아침과 낮 기온 차가 크게 벌어질 예정입니다. 특히 시험 전 아침 대기나 교통 지연 등의 상황에서 체온을 잃기 쉬우므로, 얇은 옷을 여러 겹 착용하고 겉옷을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. 복도나 단체 대기 시간에도 체온 유지가 가능하도록 머플러, 가디건 등을 준비하세요. 또한 시험 당일 낮에는 기온이 올라 무리한 겉옷 착용보다 벗고 조절할 수 있는 옷차림이 좋습니다. 수험생 여러분 모두가 긴장과 떨림을 뒤로하고 최상의 컨디션으로 시험장에 나설 수 있기를 응원합다. 파이팅!

 

반응형
반응형